티스토리 뷰
영화는 루저 클럽이 상상할 수 없는 공포에 직면하여 형성된 유대감을 공유한다는 것을 알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으로 끝납니다. 화면이 희미해지면서 "1장"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 어른이 된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후속 편이 있을 것임을 알려줍니다. 2부작 각색의 첫 번째 작품으로, 2부 제목은 "그것 2장"으로 어른들이 페니와이즈와 다시 마주하기 위해 데리로 돌아오는 캐릭터를 따릅니다.
●원작
원작 스토리는 1986년 스티븐 킹이 쓴 동명의 공포 소설인 원작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소설 "그것"은 스티븐 킹의 가장 호평을 받고 상징적인 작품들 중 하나이고, 그것은 복잡한 캐릭터, 무서운 이야기, 그리고 두려움, 우정, 그리고 상상력의 힘과 같은 주제에 대한 탐구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소설 "그것"은 메인 주 데리의 가상의 마을을 배경으로 하며, 두 개의 서로 얽힌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하나는 195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1950년대에, 루저 클럽으로 알려진 한 무리의 아이들은 주로 페니와이즈라는 이름의 광대로 나타나는, 그들의 최악의 두려움의 형태를 취하는 악의적이고 형태를 바꾸는 실체에 직면합니다. 아이들은 그것을 일시적으로 물리치지만, 만약 그것이 다시 나타난다면 다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합니다. 1980년대에, 이제 어른이 된 루저 클럽은 그들의 약속을 이행하고 다시 한번 그것에 맞서기 위해 데리로 돌아옵니다. 그 이야기는 그들의 어린 시절 기억, 우정, 그리고 그들이 이전에 그 악의적인 실체를 만났을 때의 지속적인 영향을 파고듭니다. 앤디 무스키에티 감독의 2017년 영화 "잇"은 소설의 2부작 각색의 첫 부분입니다. 이 영화는 주로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줄거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루저 클럽이 어린 시절에 등장합니다. 2019년에 발표된 두 번째 파트인 "It Chapter Two"는 루더즈 클럽이 어른이 되어 데리로 돌아와 다시 한번 그것을 마주하게 되면서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장편 영화로 각색하기로 한 결정은 스티븐 킹의 소설의 지속적인 인기와 충실하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각색에 대한 요구에 의해 추진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소설의 공포 요소의 본질과 우정과 상상력의 힘이라는 주제를 포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캐스팅 측면에서, 빌 스카스가드는 페니와이즈의 춤추는 광대 역으로 선정되었는데, 그는 악의적인 실체로서 독특하고 무서운 연기를 전달하는 능력 때문입니다. 루저 클럽의 멤버들을 연기한 젊은 배우들은 등장인물들에게 깊이와 진정성을 더해주면서, 그들의 강한 연기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2017년 영화 《잇》은 비평가들의 찬사와 상업적 성공을 얻었고,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공포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또한 이야기를 계속하고 루저 클럽의 여정을 마무리 지었던 후속편인 "2장"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줄거리
1막은 실종 사건이다. 이 이야기는 1980년대 후반 메인 주 데리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합니다. 그 마을은 일련의 불가사의한 아이들의 실종으로 골치를 앓고 있습니다. 비가 오는 어느 날 오후, 어린 조지 덴브로우(잭슨 로버트 스콧 분)는 형 빌(제이든 마텔 분)이 만든 종이배를 가지고 밖으로 나갑니다. 배는 결국 배수구에서 조오지가 페니와이즈(빌 스카스가드 분)라는 사악한 광대를 만나게 됩니다. 페니와이즈는 처음의 친근감에도 불구하고 조지를 하수구로 유인해 죽이고, 공포가 다가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합니다. 2막은 패자부활전이다. 몇 달 후, 마을이 실종에 대해 계속 슬퍼하고 있을 때, 부적합한 아이들이 한 무리로 모입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루저 클럽"이라고 부르고 빌, 벤, 비벌리, 리치, 에디, 스탠, 그리고 마이크를 포함합니다. 그들은 모두 최악의 공포와 악몽을 꾸는 사악한 광대를 만난 경험을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유대감을 갖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페니와이즈와의 만남에서 자신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광대의 공포정치는 점점 더 빈번해지고 무섭습니다. 루저 클럽은 악의적인 실체에 맞서서 그들의 테러 통치를 완전히 종식시키기로 결정합니다. 3막은 페니와이즈와 맞서기이다. 루저 클럽은 악의적인 실체가 살고 있는 데리 아래 하수구에서 페니와이즈와 맞서기 위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들은 변신하는 광대와 싸우는 동안 최악의 두려움과 과거의 트라우마에 직면합니다. 그들의 마지막 대결에서, 아이들은 페니와이즈가 두려움을 먹고 산다는 것과 그들의 공포에 굴복하지 않음으로써 두려움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새로 발견한 용기와 단결력을 이용하여, 그들은 광대를 극복하고 심하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4막은 협약이다.
페니와이즈는 후퇴하지만 루저 클럽은 완전히 패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악한 실체가 다시 나타나면 데리로 돌아가기로 약속합니다. 그들은 페니와이즈가 다시 돌아온다면 항상 서로를 위해 거기에 있고 함께 싸울 것을 약속합니다.
●결말
클라이맥스에서 루저 클럽은 사악한 실체가 거주하는 메인 주 데리 아래 하수구에서 춤추는 광대 페니와이즈(빌 스카스가드 분)와 대결합니다. 그들이 변신하는 광대를 마주할 때, 루저 클럽의 각 회원들은 그들의 가장 깊은 두려움과 트라우마에 직면해야 합니다. 페니와이즈는 두려움을 먹고 살고, 아이들은 그를 더 두려워할수록 그가 더 강해진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페니와이즈를 다치게 하는 비벌리 마쉬(소피아 릴리스 분)의 도움으로 루저 클럽은 전투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빌 덴브로우(제이든 마텔 분)가 앞장서서 악의적인 실체와 용감하게 맞서며, 테러 통치를 완전히 끝내겠다고 다짐합니다. 아이들은 두려움과 의심에 굴복하기를 거부함으로써 페니와이즈를 약화시킵니다. 그들은 그들의 의지력과 용기를 통합하여 궁극적으로 악의적인 실체를 제압합니다. 대립하는 동안 페니와이즈는 아이들을 겁주기 위해 각각의 최악의 악몽의 형태를 취합니다. 하지만, 루저 클럽은 그것이 모두 환상이고 그들이 함께 그를 이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비버리는 페니와이즈에게 쇳조각을 들이대어 일시적으로 퇴각하게 합니다. 그들이 페니와이즈를 더 작고 약하게 느끼게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은 빌은 그 생물을 그냥 광대라고 부르며 조롱합니다 이것은 페니와이즈를 모욕하고 그의 분노를 부채질하여 그들이 그의 취약성을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페니와이즈가 하수구에 있는 우물로 후퇴할 때, 루저클럽은 페니와이즈가 그를 이겼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또한 페니와이즈가 돌아올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만약 그가 다시 얼굴을 내밀면 데리에게 돌아가기로 협약을 맺습니다. 영화는 루저 클럽이 그들이 특별한 유대감을 공유하고 페니와이즈가 돌아온다면 항상 서로를 위해 그곳에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들의 분리된 삶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끝납니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컨저링" 실화 및 줄거리와 국내 반응 (0) | 2023.07.28 |
---|---|
[영화] "그것2" 줄거리 및 국내 반응과 해외 반응 (1) | 2023.07.27 |
[영화] "곡성" 줄거리 및 해석과 결말 (0) | 2023.07.26 |
[영화] "변호인" 실화 및 줄거리 (0) | 2023.07.26 |
[영화] "고死: 피의 중간고사" 소개 및 줄거리와 국내 반응 (0) | 2023.07.25 |